Health

강인한 체력을 기르기 위해 근육 발달을 통한 체계적인 운동인 헬스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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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력 운동개요

헬스, 근육 발달을 통해 강한 체력을 기르기 위한 저항훈련

편안한 호흡을 지속하면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유산소운동이라고 합니다. 몸 안에 최대한 많은 양의 산소를 공급시킴으로서 심장과 폐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강한 혈관 조직 을 갖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속적이고 규칙적인 유산소운동은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심장질환, 당뇨병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도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는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 을 줍니다. 유산소운동은 목적에 따라 강도를 조절하며 심박수를 기준으로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은 최대운동능력의 60~80%범위에서, 최대운동능력이 낮거나 운동을 처 음 시작하는 사람은 40~60% 범위 내에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시간은 운동강도에 따라 다르게 정하며 일반적으로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제외하고 1회에 15~60분정도가 적당합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할 경우 20~30분 지속할 수 있는 운동 강도와 운 동시간이 권해집니다.

운동 빈도는 정상 성인의 경우 최소한 일주일에 3회정도는 운동을 해야 심폐지구력이 향상되며 체 력 수준이 높아지면 5회 정도로 늘려야 심폐지구력의 지속적인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JDL의 유산소운동

조이다이어트라이프 스포츠클럽에서는 다양한 유산소운동기구와 프로그램을 준비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유산소운동 시간을 재밌고 유익한 시간으로 만들고 있습 니다. 최신식 유산소운동기구는 최적의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폴라 심박계와의 연동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심폐지구력 트레이닝 관리 를 도와줍니다.

  • Treadmill(트레드밀)
    걷거나 뛰는 동작으로 전신의 근육을 활용하며 가벼운 임팩트로 골다공증에도 탁월한 효과
  • Bike(자전거->입식/좌식)
    하체의 근력을 많이 사용하지만 임팩트가 적어 허리나 무릎이 약하신 분들이 이용하기에 적합
  • 스텝퍼
    일상생활에서 흔히 취하는 동작 중에서 가장 열량소비가 많은 동작으로 계단을 오르는 동작을 모방하여 설계된 운동기구
  • 웨이버
    전/후 직선적인 동작을 취하므로 다른 유산소운동기구와는 달리 웨이버는 운동방향에 좌/우의 변화를 주어 훨씬 다양한 근육군을 사 용하여 한쪽에 집중될 수 있는 피도로를 분산시키고 부상을 방지합니다.
  • 일립티컬
    달리는 동작과 동시에 손잡이를 잡고 코어부위의 자극을 집중함으로써 열량소비가 극대화되는 운동


웨이트트레이닝 개요

헬스, 근육 발달을 통해 근력을 기르는 운동

저항성 운동이라고도 불리고 다양한 웨이트 운동기구와 소도구를 이 용하여 근력, 근지구력, 파워,스피드 등의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근육 의 량을 증가시켜 몸매의 라인을 바로잡아주는 훌륭한 운동입니다.

외형적인 효과도 좋지만 저항성운동의 효과는 여러 분야에서 확인되고 있습니다. 저항성 운동은 면역력 감퇴로 인한 질환과 사고로 인한 부상의 예방에서부터 재활까지 가장 효율적이고 중요한 해결책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은 자기 체중을 이용해 운동을 하며 장비 및 기구를 이 용할 경우 익스팬더, 덤벨, 바벨등과 같이 중량물 및 스프링을 이용한 저 항 부하의 원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근 수축운동 형태에 따라 동적 트 레이닝, 정적 트레이닝, 등속성 웨이트트레이닝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근력 증강에 따라 저항부하의 강도를 점진적으로 높여가는 것이 좋은 방 법입니다. 갑자기 너무 무거운 것을 들거나 너무 자주 증가시키면 근골격 계에 운동 상해를 가져오기 쉬우므로 부하량을 적절히 증가시켜 근력이 나 근 지구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도록 해야 합니다.

웨이트트레이닝 효과 및 특성동

  • 근육과 뼈 발달을 통한 근육량 증가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대부분의 사람이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근력 운동을 같이 한다면 신체의 많은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근육조직이 지방 조직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데 인체가 소비하는 칼로리의 90%는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방 분해의 주체는 근육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몸의 탄력 증진 및 전체적인 몸매의 균형
    일반적으로 여성의 경우 아무리 열심히 근력 운동을 해도 근육이 잘 발달되어 생성되지 않습니다. 다만 신체 전반에 걸쳐 고른 근력운동을 통해 몸매의 균형을 잡을 수 있고 탄력 및 유연성이 증대되어 내/외적으로 건강하고 예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체중의 사람보다 근력 운동을 한 사람이 더 날씬해 보이는 이유는 근육과 체지방이 그 밀도에서 약 20% 차이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 근육과 뼈 발달을 통한 근육량 증가
    근력운동은 체내에서 칼슘성분이 빠져나가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신진대사 를 원활하게 함으로써 혈액장애 및 잔병이 잘 걸리지 않게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모든 운동의 기초 초석이 되는 웨이트 트레이닝은 많은 전문 스포츠인들에게 필수적인 종목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JDL의 저항성 운동

저희 조이다이어트라이프 스포츠클럽에서는 역학적으로 디자인된 최고급 운동기구를 엄선하여 사용합니다. 수십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Technogym과 Star Trac 브랜드의 운동기구는 고객의 운동에 최적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 프리웨이트운동(Free Weight Exercise)
    프리웨이트란 덤벨, 바벨과 같은 중량의 도구를 일컫는 말입니다. 프리웨이트를 사용한 운동은 균형감각과 각기 다른 부위 근육군들의 협응력이 많이 필요한 것이 특징입니다.
  • 머신운동(Machine Exercise)
    머신운동은 정교하게 디자인된 기구를 사용하여 특정 동작을 안정감 있게 반복할 수 있도록 고안된 운동방법입니다. 근육의 협응력 보 다는 특정 근육군의 자극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케이블운동(Cable Exercise)
    케이블 운동기구는 프리웨이트의 협응력과 머신운동의 안정감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운동기구로서 사용법에 따라 신체 모든 부위를 단련시킬 수 있는 Multi-Purpose 운동기구입니다.
  • 소도구운동
    트레이닝의 다양성을 위하여 구비된 수십여 가지의 소도구들은 몸의 세심한 부분까지 단련시킬 수 있으며 밸런스, 코어, 파워 등 다방 면의 운동능력을 골고루 단련시키기에 최적입니다.